visual studio code /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 한글패치 및 sftp 설정

홈페이지를 만드는 코드 중에 가장 나은 프로그램 !

무료 프로그램 ! 보기 편한 프로그램 !

비졀스튜도코드다 ㅋㅋㅋ

홈피용 말고도 일반 개발자들도 굉장히 많이 사용중인듯...

나도 아는 지인이 알려줘서 사용한지 몇달 됐는데 금방 익숙해지고 편하고 좋다. 

십년 넘게 사용해오던 에디트플러스를 갈아치우게 만들었다는 ㅋㅋㅋㅋ

 

공식홈페이지는

https://visualstudio.microsoft.com/ko/?rr=https%3A%2F%2Fsearch.naver.com%2Fsearch.naver%3Fsm%3Dtab_sug.top%26where%3Dnexearch%26query%3Dvisual%2Bstudio%2Bcode%26oquery%3Dmsvs%26tqi%3DUlEaHwp0Jy0ssg3Eitwssssss9w-458227%26acq%3Dvisual%2Bs%26acr%3D3%26qdt%3D0

 

Visual Studio IDE, 코드 편집기, Azure DevOps 및 App Center - Visual Studio

Visual Studio 개발자 도구 및 서비스로 모든 플랫폼에서 어떤 언어로든 앱 개발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. Mac 및 Windows 코드 편집기, IDE 또는 Azure DevOps를 체험해 보세요.

visualstudio.microsoft.com

요기를 참고하면 되고,

직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 클릭하면 바로 다운 됨 !

마이크로소프트 직링크니깐.. 안심하시고 클릭하셈 ㅋㅋ 

비졀 스튜됴 1.39.2 버젼이다.

https://az764295.vo.msecnd.net/stable/6ab598523be7a800d7f3eb4d92d7ab9a66069390/VSCodeUserSetup-x64-1.39.2.exe 

 

포스팅 한 이유는 포맷하게 되었는데, 다시 세팅하려느 기억이 가물가물...

그래서 가장 기본적인.. 세팅사용법만 올려보려 한다.

 

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한글패치 !

한글패치 안하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긴하지만, 한글이 익숙하니... 습관처럼 ... 

 

1. 한글패치

비졀스튜됴코드> 앱스토어(Ctrl+Shit+X)> Korea 검색 !

저기서 Korean Lange Pack for Visual Studio Code 를 install 만 눌러주고,

프로그램 재실행하면 바로 한글패치 됨.

짠.. ! 이게 끝..

 

2. sftp 설치

난 초고급 홈페이지나 회사에서 웹페이지 작업을 하는게 아니라서

외부서버에 웹페이지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서, 로컬용 서버는 별도로 안만들고, 주기적으로 백업만 잘해주고

서버에 직접 접속해서 수정하는 편이다. 그래서 에디트플러스를 자주 사용해왔었는데

vscode 를 알고나서, 첨엔 방법을 몰라서 무척 헤맸다는..

암튼.. 

(1) 설치

비졀스튜됴코드> 앱스토어(Ctrl+Shit+X)> sftp 검색 !

난 이미 설치되어있어서 바퀴(설정)아이콘이 보이는데, 미설치시 install 버튼을 누르면 설치 된다. !

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세팅으로 가보자

 

(2) 세팅

세팅도 졸라 간단히 몇가지 정보만 넣어주면 된다.

Ctrl+Shit+P 를 눌러주고 나오는 addon 검색 창에서 'sftp' 검색하여 아래 나오는

SFTP: confing 클릭 !

클릭하게 되면 로컬에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, 아래와 같이 폴더 열기를 누르고 로컬 폴더를 지정 한다.

그리고 다시 SFTP: confing 설정으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서버 정보를 입력해주면 끝 !

 

위처럼 세팅하는 건 샘플용이고, 패스워드를 매번 입력해야 한다.

만약 여러개의 서버를 등록하고 싶다면 아래 코드처럼 해줘도 된다.

[
   {
    "name": "ggokeMall",
    "context": "1",
    "host": "111.222.222.111",
    "protocol": "sftp",
    "port": 22,
    "username": "ggoke",
    "password": "password",
    "remotePath": "/website",
    "uploadOnSave": true
  },
  {
      "name": "ggokeWeb",
      "context": "2",
      "host": "111.222.111.222",
      "protocol": "sftp",
      "port": 22,
      "username": "ggoke",
      "password": "password*",
      "remotePath": "/",
      "uploadOnSave": true
  }
]

난 별도의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지 않기에 ssh 를 통해 바로 접속한다 ~ ㅋㅋ

조케 하면 좌측 가장 아래 메뉴를 클릭하면, 서버를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된다.

ㅋㅋㅋㅋ 티스토리는 이미지 모자이크 처리 안됨??

아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암튼.. 끝.

 

TAGS.

Comments